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 ‘또봄 도배봉사단’, 권선고 학생들과 도배봉사로 사랑 나눔
주거환경개선사업 12호 완성
김철민 기자
광고

 

열악한 주거환경에 살고 있는 저소득 가정의 주택을 개선하는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 또봄 도배봉사단의 주거환경개선사업 12호가 지난 26일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에서 실시됐다.

 

이번 봉사는 또봄 도배봉사단이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고 삼성전자가 후원하는 사랑집고치기사업의 첫 번째 행사로 실시되는 행사로 파장동의 주택 반지하에 거주하시며 파지를 수거해 생활하시는 할머니가 선정되었다.

 

▲  열악한 주거환경에 살고 있는 저소득 가정의 주택을 개선하는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 또봄 도배봉사단의 주거환경개선사업 12호가 지난 26일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에서 실시됐다   © 수원시민신문

 

이번에 대상이 된 주택은 2년 전 천정의 누수로 인해 방과 주방에 물이 흘러 곰팡이가 심하게 생긴 곳이라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였고, 화장실도 노후 돼 사용이 어려운 열악한 주거환경이었다.

 

또봄 도배봉사단과 권선고 학생들은 집에 있는 짐을 옮긴 후 방에 도배와 장판을 교체하고, 화장실 환풍기교체와 천정을 수리했다.

 

주방은 장판교체, 찬장교체, 깨어진 창문 유리 교체, 조리대 환경개선과 환풍기를 달아 반지하의 환기를 개선하도록 했다.

 

수리 후 집에 돌아오신 할머니는 오랜만에 깨끗하게 꾸며진 집을 보니 너무 좋다, “이렇게 애써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봄 도배봉사단신현익 회장은 “2014년부터 봉사를 시작했는데 어려움 속에서도 묵묵히 일 해주는 회원들에게 감사하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배로 시작했는데 회원들의 실력이 늘어 다양한 봉사를 할 수 있어 더욱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한편, ‘또봄 도배봉사단은 어려운 이웃을 찾아 매월 1회 도배공사, 장판시공, 수전교체, 좌변기보수, 전등교체 및 콘센트 점검, 주방타일공사 페인트칠 등 전문 재능기부를 하고 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6/05/30 [15:27]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