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동탄·봉담점 협력, 나래울 성인발달장애인 학교 환경개선 벽화그리기 실시
김영아 기자
광고

 

이마트 동탄점(점장 류상하), 봉담점(점장 류형탁)과 나래울 화성시복합복지타운(관장 김정희)은 제36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화성시 봉담초등학교에서 학교 환경개선을 위한 벽화그리기 활동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 이마트 봉사단과 나래울 손벽 참여자 벽화 그리기 활동 모습     © 수원시민신문

 

이번 활동은 이마트 동탄점과 봉담점의 공공환경개선을 위한 후원금 기부를 통해 성인 발달장애인 10명과 이마트 직원, 주부봉사단 등 총 40여명이 참여하였다.

 

나래울에서 진행하고 있는 벽화활동은 손에 손잡고 벽을 넘어서’(이후 손벽’)라는 공공벽화 프로그램으로 성인 발달장애인의 미술적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비장애인과 소통함으로써 나아가 직업적 가능성을 실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프로그램이다.

 

봄을 맞이하여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개성 있고 다채로운 캐릭터가 학교 외벽에 꾸며졌으며 화사하게 변한 환경에 학생과 교사들 모두 좋은 반응을 보였다.

 

봉담초등학교 학생 자치회 회장은 "벽화 속 어린왕자처럼 늘 밝고 즐겁게 생활하고 싶다""저도 어른이 되면 남을 위해 봉사할 줄 아는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6/04/22 [21:22]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