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동탄·봉담점 협력, 나래울 성인발달장애인 학교 환경개선 벽화그리기 실시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16/04/22 [21:22]

이마트 동탄·봉담점 협력, 나래울 성인발달장애인 학교 환경개선 벽화그리기 실시

김영아 기자 | 입력 : 2016/04/22 [21:22]

 

이마트 동탄점(점장 류상하), 봉담점(점장 류형탁)과 나래울 화성시복합복지타운(관장 김정희)은 제36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화성시 봉담초등학교에서 학교 환경개선을 위한 벽화그리기 활동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 이마트 봉사단과 나래울 손벽 참여자 벽화 그리기 활동 모습     © 수원시민신문

 

이번 활동은 이마트 동탄점과 봉담점의 공공환경개선을 위한 후원금 기부를 통해 성인 발달장애인 10명과 이마트 직원, 주부봉사단 등 총 40여명이 참여하였다.

 

나래울에서 진행하고 있는 벽화활동은 손에 손잡고 벽을 넘어서’(이후 손벽’)라는 공공벽화 프로그램으로 성인 발달장애인의 미술적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비장애인과 소통함으로써 나아가 직업적 가능성을 실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프로그램이다.

 

봄을 맞이하여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개성 있고 다채로운 캐릭터가 학교 외벽에 꾸며졌으며 화사하게 변한 환경에 학생과 교사들 모두 좋은 반응을 보였다.

 

봉담초등학교 학생 자치회 회장은 "벽화 속 어린왕자처럼 늘 밝고 즐겁게 생활하고 싶다""저도 어른이 되면 남을 위해 봉사할 줄 아는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