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재언론인협회, 제4회 홍재 의정대상 시상식 열어
한규흠, 김기정, 이종근, 김은수, 한명숙 수원시의원 수상
이경환 기자
광고

 홍재언론인협회(회장 장명구 뉴스Q 편집국장)는 지난 21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청 1층 로비에서 제4회 홍재 의정·공직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제4회 홍재 의정대상’의 영광은 수원시의회 한규흠 의원(영화동,연무동,조원1동, 문화복지교육위원장, 새정치민주연합), 김기정 의원(영통1동,영통2동,태장동, 도시환경위원장, 새누리당), 이종근 의원(정자2동,정자3동, 새정치민주연합), 김은수 의원(파장동,송죽동,조원2동, 새누리당), 한명숙 의원(새누리당 비례)에게 돌아갔다.

   
 

홍재 의정대상은 수원시의회 의원으로서 시민 권익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수원시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한 의원들을 엄선, 홍재언론인협회가 주는 상이다.

이날 시상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 이재준 수원시 제2부시장, 김영규 기획조정실장을 비롯한 공직자들, 김진우 수원시의회 의장, 이재식 부의장, 이혜련 안전교통건설위원장, 조명자 새정치민주연합 당대표, 심상호, 김정렬, 유철수, 유재광, 이철승, 양민숙, 홍종수 의원 등이 참여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장명구 홍재언론인협회 회장은 “홍재 의정공직대상을 통해 수원시의회와 수원시가 좀더 수원시민들과 소통하고 화합함은 물론 수원시민들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사람중심 더 큰 수원으로 나아가는데 묵묵히 힘써 주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 공간(시청 로비)에서 전시회나 각종 행사가 열렸지만 시상식은 처음이다. 의정대상과 공직대상을 받는 분들을 축하해 주는 곳이 돼 기쁘다”면서 “의회가 폐회하는 날 상을 받는 다섯분께 축하드린다”고 했다.

염 시장은 또한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들이 앞으로도 정론직필, 항상 깨어 있는 언론으로서 미래지향적 사고로 긍정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진우 수원시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 홍재언론인협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수상한 의원들과 공직자들이 앞으로도 더욱 시 발전과 시민을 위해 힘써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축하의 뜻을 전했다.

이재준 재2부시장은 “4번째 홍재 공직·의정대상 시상식에 참으로 품격 있고 멋스럽다. 꼭 뽑혀야 할 분들을 선정해 시상하기에 더욱 품겨 있는 것 같다”고 했으며, 이재식 부의장은 “오늘 수상하신 여러분들이 일년간 정말 열심히 하셨다는 걸 알고 있다. 앞으로도 의회와 시민을 위해 더욱 일해 주시길 바란다”면서 홍재언론인협회도 발전을 기원했다.

한규흠 의원(영화동,연무동,조원1동)은 연무동 주민센터 개청으로 주민편익이 개선되는 데 힘썼으며, 공영주차장 신설과 문화센터 건립 추진으로 주민생활 향상에 크게 이바지했다. 행정사무감사에서는 화성열차 운행의 문제점을 집중 지적하는 등 활발한 활동으로 타의 모범이 돼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김기정 의원(영통1동,영통2동,태장동)은 전국 최초의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연구회 활동으로 주민권익 향상에 힘썼다. 특히, 수원시 농업·농촌·전통생활문화 육성 및 지원, 노사관계 발전 및 근로자 복지증진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하는 등 활발한 활동으로 타의 모범이 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종근 의원(정자2동,정자3동)은 송림초등학교 방송시설과 명인중학교 학습기자재 리모델링으로 교육환경 개선, 샘내공원 물놀이 개장을 통한 지역주민의 문화생활 향상에 이바지했다. 특히 행정사무감사에서 스마트 안심구역 서비스의 문제점을 집중 지적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모범이 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은수 의원(파장동,송죽동,조원2동)은 파장시장 현대화 추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파장천 사거리 횡단보도 설치로 지역주민의 안전한 생활에 이바지 했다. 또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수원컨벤션센터 건립, 노면전차 도입 문제를 집중 지적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타의 모범이 돼 수상하게 됐다.

한명숙 의원(새누리당 비례)은 수원시 난독증 아동·청소년 지원, 관급공사의 임금체불 방지, 생활임금, 긴급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하는 등 활발한 활동으로 타의 모범이 돼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한편, 제4회 홍재공직대상의 영예는 허순옥(복지여성국 보육아동과), 박수현(전략사업국 창조사업과), 한관태(전략사업국 균형개발과), 정성식(장안구 행정지원과), 박연이(권선구 행정지원과), 이래후(팔달구 행정지원과) 주무관, 정범대(수원시의회 사무국) 의정담당관이 차지했다.

홍재언론인협회에는 경기중앙신문, 경기타임스, 경기eTV뉴스, 경인투데이, 뉴스Q, 뉴스퀵, 뉴스피크, 수원시민신문 등 모두 8개 언론사가 함께하고 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5/12/22 [16:52]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