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이마트 후원 주거환경 개선사업 실시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15/12/10 [22:03]

수원시 장안구, 이마트 후원 주거환경 개선사업 실시

김영아 기자 | 입력 : 2015/12/10 [22:03]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이상윤)에서는 지난 8동절기찾아가는 무한돌봄의 일환으로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센터장 김경순)의 협조와 이마트가 후원하는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하였다.

 

▲ 8일 동절기『찾아가는 무한돌봄』의 일환으로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센터장 김경순)의 협조와 이마트가 후원하는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     © 수원시민신문

 

장안구에서는 위기가정 발굴과 위기가정 복지자원 연계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된 가구를 방문하여 방역소독은 물론 도배장판을 교체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2015128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는 사업으로 첫날 대상가구 집 내외 쓰레기 처리를 위해 이마트 수원점과 서수원점 직원 15명의 봉사활동을 시작하였으며, 천장 개보수 및 전기공사, 도배장판 교체로 3일 간에 걸쳐 약 500만원 상당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였다.

 

박승재 장안구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를 위해 장안구와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이마트 등 민··기업이 참여하는 3자 제공 방식의 복지서비스 이기 때문에 의미가 있었다. 장안구에서는 내년에도 관내 열악한 환경에 놓인 가구를 위해 복지자원 연계를 통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