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제70차 유엔 총회 기조연설」
김영아 기자
광고

 

70차 유엔총회에 참석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뉴욕 현지시간 28일 오전 유엔 총회의장에서 기조연설을 했습니다.

▲ 제70차 유엔총회에 참석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뉴욕 현지시간 28일 오전 유엔 총회의장에서 기조연설     © 수원시민신문

 

9.28()-10.3() 진행될 금번 유엔 총회 기조연설(general debate)에는 각국 국가 원수·정부 수반 등 160여명의 정상급 인사가 참석하여 유엔 창설 70주년 및 국제 현안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고 자국 주요 정책을 설명하였습니다. 박 대통령이 연설할 9.28() 오전 시간대에는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시진핑 중국 주석,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등도 기조연설을 했습니다.

 

대통령은 유엔 총회 기조연설을 통해, 광복 70주년을 맞이한 우리나라에게 유엔 창설 70주년이 갖는 특별한 의미를 설명하고, 유엔이 달성해 온 성과와 도전과제,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의견을 피력하였습니다.

 

대통령은 또한 올해 유엔이 중점 과제로 추진 중인 지속가능개발 및 기후변화 문제를 비롯하여 국제평화·인권 등 주요 국제 현안에 대한 우리의 기여 의지를 표명하셨습니다. 금년이 광복 70주년이자 분단 70년인 만큼, 대통령은 북핵문제 해결 및 한반도 평화통일, 동북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우리의 정책을 설명하고 국제사회의 협력을 당부하셨습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5/10/02 [19:41]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