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튀는 학생의 아이디어, 도서관 정책에 반영
경기도립과천도서관, 9월부터 도서관 학생운영위원회 운영
김영아 기자
광고

경기도립과천도서관(관장 박정범)은 오는 9월부터 도서관 학생 운영위원회를 조직하여 운영한다.

 

학생운영위원회는 학생의 눈높이에서 도서관의 정책과 프로그램 등을 바라보고, 학생이 주인이 되는 도서관을 만들기 위한 참여기구이다.

 

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하여 과천안양 지역 중학교 1~2학년 학생 총 20명으로구성하며, 임기는 20159월부터 20168월까지 1년이다.

 

위원들은 학생 중심의 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도서관의운영 정책을 직접 제안하고, 청소년이 원하는 프로그램 기획, 청소년 도서 선정 심의 등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이를 위해 경기도립과천도서관은 도서관 학생운영위원회를 이끌어 갈 학생 위원을 모집한다.

 

도서관 운영에 직접 참여하고 싶은 학생은 오는 84일부터 21일까지 도서관(1층 안내데스크)을 방문하거나 담당자의 이메일(sogm99@goe.go.kr)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운영위원은 개별 면접을 거친 공정한 심사로 선발하며, 발표는 828일에 한다.

 

모집 인원의 미달 시, 91일부터 7일까지 과천안양 지역 중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별 2차 접수도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립과천도서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http://www.kwalib.kr/)과 기획정보부 담당자의 전화(02-3677-0325)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립과천도서관 박정범 관장은 앞으로 도서관을 참여와 변화의 공간으로 만들어학생이 주인이 되는도서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5/08/03 [19:21]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