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평생학습관, 2015년 여름학기 개강
서로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열린 평생교육의 장
김영아 기자
광고

수원시 평생학습관은 오는 7월 1일 부터 2015년도 여름학기 프로그램을 개강한다. 이번 여름학기 강좌는 명사특강, 월담, 워크숍, 공방, 목공, 스마트워크 아카데미 등 분야별 다양한 강좌와 워크숍, 실천적 프로그램 구성 등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학습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 수원시평생학습관, 2015년 여름학기 개강     © 수원시민신문

몸과 마음을 깨우는 "평화 감수성 워크숍"은 자기표현과 관계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작용에 대한 감성 찾기, 관계를 변화시키는 소통 연습, 간단한 갈등 분석 등을 통해 서로의 배움을 촉진하고 감수성에 기반을 둔 소통의 원리를 이해하는 시간이다.

시니어를 위한 "뭐라도학교"는 학습과 네트워크를 통해 도전하고 활동하고자 하는 시니어들에게 제2의 인생설계를 위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함께 배우며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거북이공방에서는 도시락 먹으며 하는 올 데이 목공 "도시락 목공 워크숍"이 진행된다. 협동 작업을 통해 하루 만에 뚝딱, 조별 미션을 수행하며 목공 기술을 연마하는 워크숍이다. "박활민의 생활목공-기초반" 강좌도 마련되어 있다.

수원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한 "명사특강"은 사회각계의 다양한 명사를 초청하여 이 시대의 화두를 생각하며 더 나은 삶을 함께 고민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7월 21일은 황교익 맛 칼럼리스트의 ‘맛있는 여행’ 강연을 진행하며, 8월은 고려대학교 장하성 교수가 함께한다.

여름학기 강좌에 대한 안내는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접수는 홈페이지 또는 방문(1층 반딧불이 상담실)으로 가능하다.

(전화문의 : 070-4477-6515-6)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5/06/22 [21:18]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평생학습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