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으로 이사 온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수원시평생학습관, 전입시민 환영행사 ‘웰컴투 수원’운영
김영아 기자
광고

수원시평생학습관(관장 정성원)은 수원시 전입시민에게 이웃들이 직접 수원 생활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환영행사인 ‘웰컴투 수원’을 시범운영 하고 있다.
▲ 수원시평생학습관, 전입시민 환영행사 ‘웰컴투 수원’운영     © 수원시민신문

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주민센터가 주최하고 수원시평생학습관이 주관하는 ‘웰컴투 수원’행사는 수원시 전입인구의 꾸준한 증가로 인해 수원 외 지역에서 전입하는 시민들이 수원시민으로서의 정체성을 갖고, 원만한 생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27일과 28일, 금호동과 광교1동에서 ‘웰컴투 수원’ 5월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수원 정착을 돕기 위한 지역학, 생활정보, 마을참여 등을 주제로 주민들과 전입시민이 함께하는 환대의 시간으로 마련된다.

지역학 특강, 동네 생활정보를 전달하는 ‘친절한 OO씨’의 이그나이트, 주민과 전입시민이 둘러앉아 이야기로 소통하는 ‘이웃과의 테이블’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웰컴투 수원’은 동 주민과 전입시민 간의 소통과 만남의 시간으로 새로 이사 온 이웃에게 마을 소식을 알려줘 참여의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을 높일 수 있다”며 “향후 주민 스스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해 전입시민을 위한 수원의 특화 사업으로 확산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웰컴투 수원’5월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해당 동 주민센터(금호동 031-228-6919, 광교1동 031-228-8720)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5/05/22 [15:56]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평생학습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