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보건소(소장 고동훈)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신체활동이 부족해진 시민의 건강증진과우울감 해소를 위해 비대면 운동프로그램 ‘ON AIR 운동교실’을 3월 15일부터 4월 29일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ON AIR 운동교실’은 코로나19로 보건소 내 다수의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이 중단됨에 따라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운영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마련됐다.
오는 22일부터 오산시 교육포털 오늘e에서 요가교실과 전신 근력운동인 맨몸교실 참여자를 각 2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온라인줌(ZOOM)앱을 활용한 비대면 실시간 운동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3월 15일부터 매주 월·수 오후에는 요가를, 화·목 오후에는 맨몸·근력운동올 운영할 예정이다. 두 프로그램 모두 회차 별로 다른 주제들로 진행되며, 요가 프로그램은 명상호흡부터 상체·하체 등 몸 전체에 도움되는 요가자세를, 맨몸교실은 스트레칭 운동과 함께 근력운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스마트폰과 노트북 등 전자기기 사용 및 활용이 가능한 시민이 대상이며, 운동을 하고 싶은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비대면프로그램인 만큼 출석률이 60%이상인 참여자에게는 인센티브도 제공해 꾸준한 운동을독려할 예정이다.
고동훈 보건소장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신체적·정신적으로 힘든 시기에 지역주민의건강증진을 위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으로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바란다.”며 “가정 내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을 통해 자기 주도적 신체활동 습관이 형성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