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 80대 노부부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맞춤형 선물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0/10/30 [17:10]

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 80대 노부부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맞춤형 선물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0/10/30 [17:10]

수원시 매탄4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동혹)에서는 80대 고령의 노부부와 건강이 좋지 않중년아들이 함께 사는 가구의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 30일 오전 9부터 3시간에 걸쳐 대대적인 청소와 정리를 진행했다.

▲ 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 80대 노부부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맞춤형 선물  © 수원시 영통구


 

이 가구는 기초수급가구이며 사례관리 대상세대로서 고령부모와 중년아들이 모두 질병으로 정리정돈과 청소에 어려움이 있어 주거개선사업 서비스 대상자로 선정됐다.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에 지원을 요청하여 청소, 정리정돈 및 방역작업 등을 진행하고 매탄4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5단 서랍장 2, 행거 등 정리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함으로써 깨끗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변화된 집안환경에 감탄한 노부부는 감사하다는 인사를 연거푸 하며 앞으로 건강하게 열심히 살겠다고 관계자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김동혹 매탄4동장은 맞춤형복지서비스 연계를 통해 꼭 필요한 서비스가 지원되어 수급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어 참 바람직하다. 이번 집안환경 개선으로 대상자가 건강한 일상생활을 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영통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1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