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새마을운동중앙회 생명살림교육 위한 업무협약 체결
14일, 도교육청-새마을운동중앙회, 생명살림운동 연계 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김영아 기자
광고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14일 성남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에서 새마을운동중앙회와 생명살림운동 연계 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기도교육청-새마을운동중앙회 생명살림교육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경기도교육청

 

업무협약식에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정성헌 새마을운동중앙회 회장을 비롯한 업무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했다.

생명살림운동은 일상생활 에너지 절약, 폐기물 줄이기, 자연재생에너지 활용, 지역 농산물 이용을 실천하는 운동으로 새마을운동중앙회 주요 활동 가운데 하나다.

▲ 14일, 도교육청-새마을운동중앙회, 생명살림운동 연계 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 경기도교육청

 

이번 업무협약은 학생과 교직원에 대한 생명살림운동 연계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학교숲조성사업에 대한 양 기관의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교직원과 학생에 대한 생명살림운동 교육 과정 개발·시행, 유기농태양광양묘장 조성과 학교 숲 조성 사업, 생명살림운동 확산을 위한 연계 사업 등 상호협력이다.

이 자리에서 이재정 교육감은 경기도교육청은 학생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앞으로 10년 동안 나무 3400만 그루를 심고자 한다새마을운동중앙회와 함께 학생들이 나무를 심고, 이를 통해 생명에 대한 책임감을 배우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1/14 [23:18]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