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가시적인 주거와 일자리 성과 내놓을 듯

경기도의 주거문제와 일자리 문제에 가시적 성과위해 총력 기울이기로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0/01/03 [13:23]

경기도시공사, 가시적인 주거와 일자리 성과 내놓을 듯

경기도의 주거문제와 일자리 문제에 가시적 성과위해 총력 기울이기로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0/01/03 [13:23]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헌욱)가 민선7기 경기도정의 가시적 성과를 위한 정책집행기관으로서 역할 수행에 주력하기로 했다.

 

▲ 경기도시공사 전경     ©경기도시공사


경기도시공사 이헌욱 사장은
2일 공사 6층 강당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경기 도민들의 주거문제 및 일자리 문제 등 종합적인 도시문제를 책임감 있게 해결해 나가는데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했다.

 

일자리 부문에서는 창업지원 모델과 직주근접형 복합개발을 실행하고, AI바이오방송영상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일자리 환경도 함께 뒷받침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공사의 본질적인 사명인 주거문제는 보편적 주거안정 제시라는 방향에 맞게, 적정 임대료로 임대주택을 공급하는 보편적 주거복지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약 20여개의 경기도형 표준모델을 개발하기로 했다.

 

이헌욱 사장은 무엇보다도 기존 수익성 위주의 사업구조보다는 최소한의 안정적인 자금만을 확보하고 개발이익은 도민에게 환원하는 새로운 사업구조를 대대적으로 개편할 계획이다.”라고 했다.

 

공사는 지난해에 총 9건 약153천억에 달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신규사업을 도의회로부터 승인을 받았고, 행안부 공사채 발행제도(부채비율 250%300%)를 공사 주도로 개선하여 사업추진 여력을 대폭 확대했다. 또한 조직과 정원을 확대해 3기신도시의 성공적 조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 성과를 이루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시공사, 가시적인 주거와 일자리 성과 내놓을 듯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