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교원, 학생, 학부모가 생각하는‘좋은 선생님’은?”

16일~19일까지 4개 권역에서 ‘교사 역량강화 토론회’ 개최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19/12/19 [14:42]

경기도교육청 “교원, 학생, 학부모가 생각하는‘좋은 선생님’은?”

16일~19일까지 4개 권역에서 ‘교사 역량강화 토론회’ 개최

김영아 기자 | 입력 : 2019/12/19 [14:42]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지난 16일 화성 푸르미르호텔에서 교원, 학생, 학부모, 시민이 참여해 좋은 선생님에 대해 생각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

▲ 경기도교육청 “교원, 학생, 학부모가 생각하는‘좋은 선생님’은?”     © 경기도교육청

 

이번 토론회는 빠른 시대변화 속에서도 교사에 대한 사회적 기대는 여전히 높은 반면, 입장별로 기대하는 교사 역할이 달라 교사역량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기회가 필요하다는 현장의견을 반영해 추진됐다.

학생들은 좋은 선생님으로 재미있는 선생님, 교과내용을 눈높이에 맞춰 연결하는 선생님, 공감하고 소통하는 선생님 등으로 제안했다.

, 학부모들은 관심과 열정으로 자녀를 대하는 선생님, 고민이나 진로를 적극 상담해 주는 선생님 등을 꼽았다.

반면, 교원들은 학생과 학부모, 사회의 기대에 부응하기 어려운 교육 현장 상황과 문제점을 더 많이 토로했다. 사회 변화 속도에 발맞춰 전문성을 계발하기에는 업무와 책임이 나날이 무거워지고 있는데, 교사에 대한 사회적 지위는 계속 낮아져 에너지와 열정이 끊임없이 소진되고 있다는 소리가 높았다.

▲ 16일~19일까지 4개 권역에서 ‘교사 역량강화 토론회’ 개최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홍정표 교원역량개발과장은토론회에서 논의된 진단과 제안 내용들을 각종 교원역량개발정책에 반영해 교사가 열정을 회복하고 전문성을 함양해 학생들의 미래교육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토론회는 31개 시군을 4개 권역으로 나눠 19일까지 성남, 안산, 의정부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