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5~6일 ‘경기마이스데이’ 수원시와 공동주최

홀로그램 등 최첨단 IT를 활용한 등 최신 마이스 트렌드 쇼케이스장 마련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19/12/06 [01:07]

경기도, 5~6일 ‘경기마이스데이’ 수원시와 공동주최

홀로그램 등 최첨단 IT를 활용한 등 최신 마이스 트렌드 쇼케이스장 마련

김영아 기자 | 입력 : 2019/12/06 [01:07]

경기도는5일과 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 마이스데이(MICE DAY)’수원시와 공동 주최한다고 5일 밝혔다.

▲ 경기도, 5~6일 ‘경기마이스데이’ 수원시와 공동주최     © 경기도

 

올해는 특히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MICE 대상 및 컨퍼런스경기 마이스데이를 연계 개최해 대한민국 마이스인의 대축제로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경기마이스 데이는 김희겸 경기도 행정1부지사와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 제주컨벤션뷰로, 경남컨벤션뷰로 등 국내 마이스인400여명이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의 경기마이스데이와 한국관광공사의 대한민국 MICE 대상 및 컨퍼런스는 콜라보 개최를 통해 대한민국 MICE 대상 개막식은 별도로,경기마이스인의 밤포스트 투어는 통합 개최한다.

주요 행사는 해외바이어 중국, 싱가포르 등 해외8개국이 참여하는 비즈니스 상담회, 경기 마이스인의 밤, 수원시 일원 마이스팸투어 등이다.

메인 행사인 5경기 마이스인의 밤행사에는 경기도의회 의장, 수원시장 등 주요 인사들의 홀로그램 인사로 시작해 마이스 유공자 시상, 경기도 마이스 미디어 프리젠테이션이 진행된다. 도에서는 처음으로 첨단 IT 기술을 활용한홀로그램, 미디어 프리젠테이션 등 화려한 미팅 테크놀로지 쇼 케이스장으로마련한다.

둘째 날인 6일에는 전국 마이스인에게 수원의 문화 관광지를 소개하는 포스트투어가 진행된다. 방화수류정, 무예 24기 관람, 마을해설사와 함께하는 행궁동 공방거리 투어를 한다. 마지막으로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의 일원으로수원 지동전통시장에서 식사 및 자유시간을 제공한다.

홍덕수 관광과장은 경기도는 고부가가치 마이스산업을 성장동력산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으며 중장기적으로 도내 역량있는 AR/VR 기업, 홀로그램 중소기업 등을 발굴 및 집중 육성하여 마이스산업과 상생할 수 있는 마이스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올해 12개국 11,000여명이 참가하는 ‘2020년 유사나(USANA, ) Asia Pacific Convention, 45개국 3천여 명이 참가하는 ‘2020 대한 치과 교정학회 국제 학술대회, 75개국 480여개 팀이 참석하는 ‘2021 41세계대학생토론대회(World Universities Debating Championship)’ 등을 유치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5~6일 ‘경기마이스데이’ 수원시와 공동주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