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장 “사람중심 정책,‘보치아’통해 전파하겠다”
28일 제5회 경기도지사배 전국보치아 대회
김철민 기자
광고

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장(더민주, 안산1)이 지난 28일 중증장애인 전문 스포츠인 보치아대회 개최를 축하하며 몸이 불편하다는 이유로 차별받지 않는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 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장 “사람중심 정책,‘보치아’통해 전파하겠다”     © 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장은 이날 오전 안산시 와동 체육관에서 열린 5회 경기도지사배 전국 보치아 대회에서 축사를 통해 보치아 대회에서 얻는 에너지가 장애인 여러분의 삶에 큰 힘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송 의장은 안산은 보치아 국가대표 선수의 산실이며 전국에서도 보치아 경기 인프라가 잘 갖춰진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면서 오늘 이 대회가 보치아 동호인 저변확대의 마중물이 되고 엘리트 선수 발굴의 기회가 돼 각 도시마다 보치아 인프라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경기도의회는 모든 정책을 만들고 예산으로 담을 때 사람을 중심에 두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장애를 극복하는 재활 프로그램인 보치아를 통해 사람중심의 정책이 잘 실현되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보치아(boccia)’란 선수들이 공을 경기장 안으로 굴리거나 발로 차서 표적구에 가장 가까이 던지면 점수를 얻는 방식으로 감각과 집중력을 겨루는 장애인 스포츠다.

이날 행사에는 장애인 선수 140명과 임원 및 도우미,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12/01 [17:37]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장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