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도시의 문화적 삶을 읽고, 사유하고, 실천하는 시민문화기획자 찾기!”
시민문화기획자 발굴 프로젝트 <도시+문화+실천+가> 모집
김영아 기자
광고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래헌)은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자생력을 높일 숨은 인재를 발견하는 시민문화기획자 발굴 프로젝트 <도시+문화+실천+>’ 1기 수강생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 수원문화재단 전경     ©수원문화재단


시민문화기획자 발굴 프로젝트 <도시+문화+실천+>’는 자율 토론을 통해 시민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문화기획 주제와 방향성 설정, 도시 문제를 문화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관점이 녹아든 실천 프로젝트를 개발 및 시범 운영하는 과정이다.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먼저 기본 소양(문화기획, 도시재생, 커뮤니티 등) 교육 및 네트워킹을 진행한다. 이후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기획 분야를 구상해보고, 모더레이터와 함께 지속적인 그룹 자율토론을 통해 기획 프로젝트를 구체화한다. 이 프로젝트 결과물은 실제 2020년도 시범으로 운영한다.

 

올 해 첫 시도하는 신규 프로젝트 사업인 <도시+문화+실천+>는 기존 관 주도 형식과 주입식 교육의 인력 양성을 탈피하고, 지역 내 시민이 직접 기획한 문화기획 프로젝트를 실제 운영해본다는 점은 물론 도시의 문화를 사유하고 실천하는 문화도시 수원의 휴먼웨어를 발굴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 또한, 지속적으로 매년 도시문화실천가 발굴을 통해 수원의 문화생태계를 다지고, 도시 문제를 문화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지역문화기획자가 배출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참여자 모집은 오는 25일까지이며, 도시를 문화적 관점에서 바라보고 상상하고자 하는 수원시민, 기존 틀에 벗어나 문화적 영감을 통해 수원을 바꿔보고 싶은 수원시민, 내 지역 수원에서 활동하는 문화기획자를 꿈꾸는 수원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에서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세부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팀 031-290-3583)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11/18 [17:00]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문화재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