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슬기샘어린이도서관 "화장, 너도 하니?"

청소년을 위한 화장 관련 특별프로그램 운영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19/10/30 [20:37]

수원문화재단 슬기샘어린이도서관 "화장, 너도 하니?"

청소년을 위한 화장 관련 특별프로그램 운영

김영아 기자 | 입력 : 2019/10/30 [20:37]

요즘 어린이와 청소년의 화장은 보편화, 일상화되어가고 있다. 하지만 안전하지 않은 제품에 노출되기 쉬운 환경과 피부 관리의 미숙함 등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의 화장을 긍정적으로만 바라보기 어려운 요인이 산재한다.

 

▲ 수원문화재단 슬기샘어린이도서관 "화장, 너도 하니?"     © 수원문화재단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래헌)은 내달 9일부터 슬기샘어린이도서관에서 화장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과 그런 청소년을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소년 화장에 관련된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19일부터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에 운영하는 <화장, 너도 하니?>는 화장에 대한 세분화된 주제별 프로그램을 통해 화장에 관한 올바른 인식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가장 먼저 9일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화장품 비평가인 최지현 작가의 강의이다. 최지현 작가는 청소년에게 화장품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지식을 전달하고 피부 고민을 나눠보는 시간을 가진다. 그리고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설아 팀장은 메이크업 아티스트라는 직업에 관한 소개와 실제 참여자들에게 추천해줄 만한 화장법 및 피부 관리법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23일에는 특수 분장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양희 실장이 영화와 드라마, 광고 등 장르를 넘나드는 분장의 세계를 소개하고 간단한 특수 분장을 선보인다.

 

수원문화재단 책문화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관심사에 관한 깊이 있는 정보 전달로 청소년에게 화장에 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수원문화재단 슬기샘어린이도서관, 청소년을 위한 화장 관련 특별프로그램 운영     ©수원문화재단 슬기샘어린이도서관


슬기샘어린이도서관 특별 프로그램은
112() 오전 9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받으며,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슬기샘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uwomlib.go.kr/skid) 또는 유선으로 문의할 수 있다.

(문의: 책문화부 슬기샘어린이도서관 031-247-7656)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문화재단 슬기샘어린이도서관, 청소년을 위한 화장 관련 특별프로그램 운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