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경안천 자전거도로 33km 내년5월엔‘씽씽’
2km 미연결 구간 토지보상 완료 연결공사 박차…공정률 20%
김영아 기자
광고

내년 5월이면 용인시 처인구 해곡동 와우정사 부근에서 광주시 초월읍에 이르는 33.3km의 경안천변을 자전거로 막힘없이 달릴 수 있게 된다.

 

▲ 경안천 자전거도로 개념도     © 용인시

 

용인시는 지난 18일 경안천 자전거도로의 마지막 미연결 구간 연결에 필수적인 사유지 보상이 이달 초 완료됨에 따라 연결공사에 박차를 가해 예정대로 내년5월 개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시는 이 구간 연결공사에 필요한 266000만원의 총사업비를 모두 확보한 상태다.

 

처인구 모현읍 왕산리 한국외대사거리 인근에서 광주시 오포읍 매산리 경계까지2km구간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 공사는 지난 5월 시작돼 현재 20%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 용인시가 경안천 자전거도로 연결공사를 하는 모습     © 용인시

  

이 구간이 연결되면 경안천 자전거도로는 본선만 해도 경안천 발원지인 용인시 해곡동에서 팔당호 인근인 광주시 초월읍까지 33.3km(용인시 구간 22.5km, 광주시 구간 10.8km)가 된다

 

이 자전거도로는 특히 해곡동에서 임꺽정의 일화가 깃든 곱등고개로 이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시가 내년까지 조성할 예정인 은이성지~미리내성지 순례길을 통해 20km의 묵리임도로도 연결된다.

 

▲ 용인시가 경안천 자전거도로 연결공사를 하는 모습     ©용인시


또 북쪽 끝인 광주시 초월읍에선 일반도로로
1.6km만 달리면 팔당호에 도달할 수도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자전거도로 연결공사에 대해 용인시 해곡동에서 발원해 한강 팔당호로 흐르는 경안천의 전 구간을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로 즐길 수 있게 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설명했.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10/19 [19:38]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용인시, 경안천 자전거도로 33km 내년5월엔‘씽씽’ 관련기사목록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