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샘정신재활센터, 2019 정&정 바리스타 챔피언십 개최
“지역사회 정신장애 당사자 바리스타들의 더 나은 삶을 희망합니다!”
김영아 기자
광고

마음샘정신재활센터(원장 장명찬)는 오는 1018() 오후 2시 지역사회 정신장애 당사자 바리스타들이 운영하는 사회적기업 두드림건강카페샘에서 2019 &정 바리스타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 2019 정&정 바리스타 챔피언십 대회 포스터     © 마음샘정신재활센터

 

사회적기업마음샘 주관, 한국얀센과 마음샘정신재활센터 가족모임 동심초 후원으로 열리는 이날 대회는 건강한 정신·행복한 나눔을 주제로 정신장애 당사자 바리스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바리스타 팀은 선착순 접수로 각 팀별로 31팀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신청은 마음샘정신재활센터 홈페이지(ikpr.or.kr)에서 할 수 있다.

 

오후 12시부터 핸드드립체험, 커피고리 만들기 체험, 천연비누 만들기 등의 다채로운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바리스타 경연은 오후 2시부터 본격적으로 개최된다. 대회 종목은 지정메뉴(에스프레소 2, 카페라떼 2) 선택메뉴(심사위원 주문 특별메뉴 2)로 구성돼 있으며, 수상팀에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장명찬 원장은 전국 최초 바리스타 대회를 통해 우리 사회 곳곳에서 더 나은 내일을 꿈꾸며 재활과 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정신장애 당사자와 가족들이 희망을 만들어 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꿈의 축제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1999년 설립된 마음샘정신재활센터는 정신재활시설로 체계적이고 개별화된 정신사회재활 프로그램과 실제적인 직업재활 활동을 통해 정신장애 당사자와 가족들이 삶의 목표를 갖고 사회활동에 참여하며 정신건강 회복과 사회복귀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마음샘정신재활센터·()마음샘

정신과적 어려움을 갖고 있는 당사자·가족·사례관리자가 함께 성장하며, 스스로 잠재력을 발휘하고 존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연대를 통해 최고의 지역사회 정신건강을 이끌어가는 기관이 되는 것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031-242-0877 / http://ikpr.or.kr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10/14 [23:05]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음샘정신재활센터, 2019 정&정 바리스타 챔피언십 개최 관련기사목록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