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고색초등학교, 2019 수원愛통통봉사단 연합 지역사회 캠페인

‘언어는 나의 얼굴’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19/10/07 [20:18]

수원시 고색초등학교, 2019 수원愛통통봉사단 연합 지역사회 캠페인

‘언어는 나의 얼굴’

김영아 기자 | 입력 : 2019/10/07 [20:18]

지난 105일 경기도 수원시 소재의 고색초등학교(교장 전영자) 수원통통봉사단은 Wee센터 상담의 날 행사에 참여하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긍정언어 사용권장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 학교사회복지사업 수원4권역 지역사회 캠페인 ‘언어는 나의 얼굴’수원愛통통봉사단 단체사진     ©고색초등학교

 

본 캠페인은 긍정언어 사용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고자 2018년부터 학교사회복지사업 운영학교 중 권선구에 위치한 7개 학교(고색초, 고현초, 구운초, 서평초, 서호초, 오목초, 탑동초) 공동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활동이다.

이날 부스 운영은 내 마음은 카멜레온 이야!(긍정언어 책갈피, 팔찌), 긍정언어 씨앗 뿜뿜!(언어사용습관 검사, 긍정언어 사용 권장 유인물, 긍정언어 포춘쿠기), 위로 한 잔 마음카페(바른 고민 해결방법, 고민에 대한 위로 레시피 텀블러 증정)를 주제로 하였다.

▲ 캠페인 부스 운영 준비     © 고색초등학교

 

행사 운영 학생 중 이OO학생은 봉사단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행사를 운영해보는 좋은 기회였으며, 다른 여러 부스들을 체험해보며 많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 힘들지만 보람 있는 하루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참여 시민 중 김OO씨는 나의 언어 습관을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책갈피를 만들 때 문구를 적으며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 내 마음의 긍정 씨앗 뿜뿜!(언어습관 진단 부스 운영)     © 고색초등학교

 

고색초등학교 전영자 교장은 여러 학교 학생들과 함께 협력하여 지역과 연계한 활동을 하면서 배려, 나눔, 공동체 의식, 시민의식 등을 키워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 생각 된다. 학생들이 더 넓은 장에서 본인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