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성균관대역 책나루도서관에서 편리하게 대출·반납하세요
예약대출, 통합반납 기능의 스마트도서관 시스템 구축
김영아 기자
광고

성균관대역 인근 북수원 주민들의 도서대출 서비스 이용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 성균관대역에 설치된 스마트도서관을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는 모습     © 수원시

 

수원시는 성균관대역 환승주차장 길목에 36524시간 도서의 대출과 반납이 가능한 무인 도서관인 스마트(책나루)도서관을 개관, 이달부터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성균관대역 스마트도서관은 도서 회원증만 있으면 18개 시립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책을 신청·대출할 수 있다. 또 모든 도서관 책의 반납도 가능하다.

 

이를 위해 총 9300만 원(시비 30%, 도비 70%)의 사업비가 투입돼 무인 도서예약대출기, 자가반납기, 보안장비 등이 설치됐다.

 

수원시 도서관사업소 관계자는 향후 정보 통신 환경 변화에 맞춰 도서관의 역할과 활용도를 높여 도서관의 이용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에는 이번에 개관한 성균관대역을 비롯해 수원역, 영통역, 수원시청역, 망포역, 광교중앙역 등에 총 6개의 스마트도서관이 운영되고 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10/07 [19:44]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