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나만의 재능을 찾아보고 감성을 더하는 문화예술을 배워요”

하반기 시민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19/10/01 [17:54]

수원문화재단 “나만의 재능을 찾아보고 감성을 더하는 문화예술을 배워요”

하반기 시민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김영아 기자 | 입력 : 2019/10/01 [17:54]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래헌)은 오는 10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하는 2019 하반기 시민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 ‘스마트미술 <펜아트>를 이용한 창의 예술교육’은 일상 속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한 디지털 아트로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보면서 자신의 재능을 찾아보는 기회를 선사한다.     © 수원문화재단

 

이번 사업은 총 3개 프로그램으로 생애주기에 따른 참여자 특화 시민문화예술교육 사업이다. 자녀를 둔 일반성인과 예비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만들고 즐기는 태교와 교육(지혜샘어린이도서관/자수공예인문학),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스마트미술 <펜아트>를 이용한 창의 예술교육(율천동 마을공동체 교육공간/디지털아트), 초등학교 3~6학년 대상으로 하는 설화 속 괴물을 찾아서(경기상상캠퍼스 만물작업소/목공예역사)를 진행한다.

 

▲ ‘만들고 즐기는 태교와 교육’은 조선 시대 선조들의 태교법     © 수원문화재단

 

만들고 즐기는 태교와 교육은 조선 시대 선조들의 태교법, 자녀교육에 대한 이론과 자수 실기를 병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색다른 태교법과 자신만의 감성적 교육관을 가지고 싶은 예비부모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스마트미술 <펜아트>를 이용한 창의 예술교육은 일상 속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한 디지털 아트로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보면서 자신의 재능을 찾아보는 기회를 선사한다. ‘설화 속 괴물을 찾아서는 수원의 역사적 이야기가 담긴 장소나, 다양한 설화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캐릭터를 상상하고 직접 목공으로 만들어보는 시간을 통해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자신감을 키워 주는 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 ‘설화 속 괴물을 찾아서’는 수원의 역사적 이야기가 담긴 장소나, 다양한 설화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캐릭터를 상상하고 직접 목공으로 만들어보는 시간을 통해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자신감을 키워 주는 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 수원문화재단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시민문화예술교육은 통합적 문화예술교육을 추구하는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이 예술이라는 감성적 방법을 통해 자신의 삶을 좀 더 풍부하게 꾸리고, 개인의 가치관을 새로이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하반기 시민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은 문화예술에 관심이 있는 성인 및 청년, 초등 3~6학년 어린이가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문의: 수원문화재단 예술교육팀 031-290-3552)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문화재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