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VR 해커톤 챔피언십’ 도대표 선발 위한 ‘경기스테이션’ 개최
'경기스테이션’ 9.30~10.2 광교경기문화창조허브서 개최…예선 거쳐 선발된 10개팀 참가
김영아 기자
광고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글로벌 VR 해커톤 챔피언십에 참가할 경기도 대표 선발을 위한 경기 스테이션대회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23일간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개최된다.

▲ ‘글로벌 VR 해커톤 챔피언십’ 도대표 선발 위한 ‘경기스테이션’ 개최     © 경기도

 

이날 대회에는 지난 732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 경기 VR/AR 해커톤을 통해 선발된 10개팀이 참가해 챔피언십 출전권을 놓고 경합을 벌인다.

해커톤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서 10개 참가팀들은 23일 간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에 관한 콘텐츠를 개발한 뒤 시연 및 발표를 진행하게 된다.

이날 대회에서 우수팀으로 선정되는 2개 팀에게는 글로벌 VR 해커톤 챔피언십에 경기도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과 함께 항공, 숙박, 현지기업 방문 등 대회 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도는 콘텐츠 품질 기술 전문성 실행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뒤 경기도 대표로 활약할 우수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대회 개막식이 열리는 30일에는 대회 참가자는 물론 일반인들도 참가할 수 있는 ‘VR/AR 트렌드 세미나도 마련된다.

‘VR/AR 트렌드 세미나에는 전홍진 삼성서울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조건영 삼성전자 수석개발연구원, 중국 최대 개발자 협회인 VRCORE 관계자가 참가해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사이트https://www.onoffmix.com/event/194394)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광교경기문화창조허브(031-8064-1716)로 전화해 문의하면 된다.

김선화 경기도 게임산업육성팀장은 이번 경기스테이션 대회는 글로벌 인재양성, 해외교류확대, VR/AR 산업의 저변확대 등을 도모하고자 마련한 행사라며 일반인들도 참가할 수 있는 세미나도 마련돼 있는 만큼 VR/AR에 대해 보다 많이 알고자 하는 도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7년 첫 개최 이후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글로벌 VR해커톤 챔피언십은 매년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고 있다.

올해에는 싱가폴, 베를린, 잘츠부르크 등 10여개 도시 대표 개발자팀이 참가할 예정이다.

해커톤이란 해커마라톤의 합성어로 컴퓨터 전문가들이 한 장소에 모여 마라톤을 하듯 장시간 동안 쉬지 않고 특정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9/27 [00:43]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로벌 VR 해커톤 챔피언십’ 도대표 선발 위한 ‘경기스테이션’ 개최 관련기사목록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