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주식회사, 경기도 사회적경제기업과 상생협력 온라인 판로 확대 ‘앞장’
23일 이베이 코리아 온라인 쇼핑몰 G마켓과 G9(지구)에 사회적경제기업 기획전 ‘함께해요! 장애인표준사업장 상생협력’ 오픈
김철민 기자
광고

경기도주식회사(대표 이석훈)가 국내 굴지의 온라인 쇼핑몰과 함께 사회적경제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판로 개척 지원에 나선다.

▲ 경기도주식회사, 경기도 사회적경제기업과 상생협력 온라인 판로 확대 ‘앞장’     © 경기도주식회사

 

경기도주식회사는 923일부터 30일까지 이베이코리아의 온라인 쇼핑몰인 G마켓과 G9(지구)에 사회적경제기업 기획전인 함께해요! 장애인표준사업장 상생협력을 오픈한다.

경기도내 우수 장애인표준사업장인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들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기획전에서는 청각장애인들이 제작하는 사회적협동조합 수제화 브랜드 아지오(AGIO), 자사브랜드 PC와 모니터를 생산하는 1호 사회적기업인 레드스톤시스템, 취약계층을 위한 건강즙 브랜드 홍익덕원 등 총 6개 장애인표준사업장이 참여한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지원뿐만 아니라, 자생력 강화와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사회적경제기업은 협동조합이나 사회적기업, 마을기업처럼 공정무역, 취약계층 고용, 지역사회 지원 등 사회적 가치와 수익을 추구하는 기업이다.

▲ 23일 이베이 코리아 온라인 쇼핑몰 G마켓과 G9(지구)에 사회적경제기업 기획전 ‘함께해요! 장애인표준사업장 상생협력’ 오픈     © 경기도주식회사

 

경기도주식회사는 사회적경제기업과 공동사업 및 판로지원을 추진해왔고, 20195월에 이베이코리아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3자 업무협약을 맺으며 지원에 박차를 가했다.

특히 경기도주식회사는 도내 경쟁력 있는 장애인표준사업장의 사회적기업 제품을 발굴하고 네트워킹을 진행하는 교두보 역할과 온라인 입점 등을 지원하는 통합 공급자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이베이코리아의 G마켓, G9의 채널을 통해 도내 장애인 표준사업장의 우수 상품을 입점할 수 있도록 1:1 멘토링 및 설명회를 진행한 바 있다.

이 외에도 경기도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홍보 및 경쟁력 강화 유통채널 연계 협력 지원 사회적 가치 창출과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사업 추진 등에 나설 계획이다.

이석훈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표는 경기도 중소기업과 사회적 약자기업의 유통과 판로개척을 돕는 상생 파트너로서 중요한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도내 중소기업의 판로지원, 유통, 디자인, 홍보를 위해 설립된 공공 산하기관 단체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9/24 [23:21]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주식회사 관련기사목록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