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노동인권 상담센터’ 출범 및 현판식 개최
‘노동이 존중되는 경기도’ 구현과 ‘인권경영 공동노력’ 위해 노사 손잡아
김영아 기자
광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 23일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에서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지부와 노동이 존중되는 경기도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노동인권 상담센터출범을 위한 현판식을 개최했다.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노동인권 상담센터’ 출범 및 현판식 개최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이날 협약에는 한선재 진흥원장, 김재연 노조지부장이 참여해 노동자 권익보호와 노동환경 개선, ‘노동인권 상담센터의 활성화를 위해 노사가 함께 노력하기로 서약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노동자 권익 보호를 위한 상담센터 설치·운영 괴롭힘 및 고충사례에 대한 공동 실태조사 노사 합동 노동인권교육 및 노동환경 개선을 위한 시책 발굴 등이다.

노동인권 상담센터는 노동자의 고충을 청취하고 해결하는 상담·신고창구로, 노조지부장(남성)과 노동이사(여성)가 센터장이 돼 고충사항을 접수·상담하고 상담일지를 작성해 담당부서에 이관 후 그 결과를 노동자에게 안내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최근 이슈인 직장 내 괴롭힘 금지와 인권침해 구제를 비롯, 그동안 개별적으로 운영된 노동자 고충처리, 성희롱 고충상담 등을 포괄하는 통합 창구로 운영함으로써 노동자의 혼란을 방지하고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전망된다.

한선재 원장은 노동인권 증진과 환경개선을 위해 노사가 힘을 합친다면 빠른 시일 내 이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며, 나아가 노동인권 상담센터 등 우수모델을 정립·보급하여 노동이 존중되는 경기도 구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9/24 [11:45]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