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세류1동, 첫 주민등록증 야간 발급 및 축하카드 전달
김영아 기자
광고

수원시 권선구 세류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차영규)는 올해 4월부터 생애 첫 주민등록증을 발급받는 만 17세 청소년과 외국인 귀화자를 대상으로 야간예약 발급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 수원시 권선구 세류1동, 첫 주민등록증 야간 발급 및 축하카드 전달     © 수원시 권선구 세류1동

 

본 서비스는 학교 일과와 직장 근무 등으로 동 주민센터 업무 시간 내 방문이 어려운 청소년과 귀화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매월 넷째 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예약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와 더불어 신규주민등록증 교부 시 축하문구와 함께 우리 시의 상징물인 소나무, 진달래, 백로, 수원청개구리 등을 담고 있는 축하카드를 함께 전달하고 있다.

 

신규주민등록증 발급 후 축하카드를 전달받은 한 청소년은 첫 주민등록증을 축하카드와 함께 발급받으니 특별한 대접을 받은 것 같고, 수원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게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차영규 세류1동장은 본 서비스를 통해 예비성년으로 첫걸음을 내딛는 청소년과 외국인 귀화자에게 축하를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정 서비스로 시민들의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9/19 [23:49]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 권선구 세류1동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