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추석연휴기간 공직기강 특별감찰 실시
연휴 분위기에 편승한 기강해이 근절
김리나 기자
광고

수원시 영통구(구청장 송영완)는 추석 연휴가 끝나는 18일까지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특별 감찰 활동을 실시한다.

 

▲ 수원시 영통구, 추석연휴기간 공직기강 특별감찰 실시     © 수원시 영통구

 

특히 추석 연휴 기간 중 집중적인 감찰에 나서 연휴 분위기에 편승하여 비정상적인 관행 및 각종 공무원행동강령 위반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공직기강을확립하겠다는 방침이다. 구는 이번 감찰을 위해 15명으로 구성된 감찰반을 꾸려 시간과 장소를 특정하지 않고 불시에 점검한다.

 

감찰 내용으로는 금품 향응 선물 수수 등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행위공공청사 보안, 정보통신 보안 등 보안관리 준수실태근무 중 음주, 당직, 비상근무, 근무지 이탈 등 복무규정위반행위에 대해 집중 감찰한다.

 

영통구는 감찰 기간 중 긴급한 현안을 방치하거나 회피해 주민에게 피해를 주는 소극행정 사례를 막고 관행적 비리 및 반복적인 복무위반 행위 적발 시 사안에 따라 신분상 조치및 관리자의 연대책임을 적용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추석 연휴기간 동안 고향방문 및 이용시민에게 불편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업 근무자의 매뉴얼별 근무 이행실태와 유사시를 대비한 비상연락체계 구축여부도 함께점검하겠다고 밝혔다.

 

영통구는 지난 4일 직원들의 청렴문화 확산과 청렴의식 제고의 일환으로 전문 강사를 초빙해 특강을 실시하는 등 행정 신뢰성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9/12 [09:10]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 영통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