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명동 의원,‘광주 곤지암 도자공원의 활성화와 곤지암 팀업캠퍼스 내「야외 물놀이장 조성」’촉구
김철민 기자
광고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이명동 의원(더민주, 광주3)은 지난 10일 제338임시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경기도 광주 곤지암 도자공원 활성화와 곤지암 팀업캠퍼스 내 야외 물놀이장 조성을 촉구하였다.

▲ 경기도의회 이명동 의원,‘광주 곤지암 도자공원의 활성화와 곤지암 팀업캠퍼스 내「야외 물놀이장 조성」’촉구     © 경기도의회



이명동 의원은 이날 5분 자유발언에서 경기도 광주 곤지암 도자공원 활성화를 위해 도자문화 관광 컨텐츠 개발 및 광주시와 연계한 관광자원 개발 추진 전시 콘텐츠 강화 전통공예원을 활용한 청년작가 지원 조각공원 리모델링 등 도자공원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

 

경기도 광주시 소재의 팀업캠퍼스에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야외 물놀이장을 설치하여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경기도가 노력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에 소재한 도자공원을 소유한 한국도자재단은 지난 2017년 경기도의회 제316회 임시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업무보고에서 곤지암 도자공원을 기존의 체험공원에서 벗어나 도자문화 관광의 게이트로 만들겠다고 보고한 바 있다.

 

또한 지난 20186월에 개관한 곤지암 팀업캠퍼스는 국비 20, 도비 192억 등 총 212억 원을 투입하여 조성한 스포츠 테마파크로 올해 광주시에서 자체적으로 임시 물놀이장을 설치하여 많은 도민들이 방문하기도 하였다.

이명동 의원은 경기도 광주 곤지암 도자공원 활성화와 팀업캠퍼스 내 물놀이장 설치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경기도민의 삶의 질을 높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9/11 [21:13]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