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장, 의회·도·도교육청이 ‘공존’하며 도민행복 실현해야
26일 제63주년 경기도의회 개원기념식
김철민 기자
광고

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장(더민주, 안산1)이 경기도의회 개원 63주년을 맞아 의회와 경기도, 경기도교육청이 공존(共存)’의 정신을 기반으로 도민의 행복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 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장, 의회·도·도교육청이 ‘공존’하며 도민행복 실현해야     © 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장은 지난 26일 오전 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63주년 경기도의회개원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통해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공정한 세상’,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의 공평한 교육’, 경기도의회의 공존의 미래는 모두가같은 꿈이라면서 시대정신인 공존을 실현하며 도민의 행복을 키워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송 의장은 우리는 모두가 똑같이 경기도민의 행복이라는 지향점을향하고 있다각자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은 다를 수 있지만 차이를 극복하고 서로 이해하며 함께하는 지혜는 공존에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 63년의 역사는 대나무의 매듭과 나무의 나이테처럼 한 해한 해 그때마다 시대정신을 담으며 성장했다면서 오늘의 시대정신인 공존을 실현하기 위해 저는 5가지 공존의 틀을 제시했다고 덧붙였다.

5가지 공존의 틀은 송 의장이 지난 79일 취임 1주년 기자회견에서 최초로 밝힌 경기도의회의 중심 철학으로 중앙과 지방 간 자치분권의회와 집행부 간 도민행복의회와 31개 시·군 간 균형발전의회와 경기도민 간 정책공약의회 내 여야 간 상호존중으로 구성됐다.

이와 관련, 송 의장은 경기도의회는 해방과 분단, 민주와 촛불의 역사를토대로 공존의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다면서 의회와 도, 도교육청이 공존하며 더 행복한 경기도를 실현하자고 제안했다.

▲ 제63주년 경기도의회 개원기념식     © 경기도의회



기념식에는 송 의장을 비롯해 김원기·안혜영 부의장등 의장단과 염종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12개 상임위원장, 도의원, 언론인 등 200여 명이참석했다.

세부행사로는 표창장 및 감사패 수여 등의 시상이 이뤄졌다. 오종수씨(65)도민 16명은 의정활동 유공표창을 수상했고 청년세대를 위한 연구회’, 팔당포럼’, ‘평화시대 경기도발전포럼3개 단체가 우수 의원연구단체로선정돼 표창을 받았다. 또 경인일보 김성주 기자와 경기일보 최현호 기자가각각 언론인 감사패를 수상했다.

▲ 제63주년 경기도의회 개원기념식     © 경기도의회

 

한편, 경기도의회는 1956813일 지방의회 의원 총선거를 통해 최초로 구성됐으며 지난해 71일부터 도의원 142명으로 구성된 제10대 의회가운영 중이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8/27 [23:44]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장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