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임신·출산·육아’ 관련 지원을 한 곳에 모아

‘수원시 임신·출산·육아 플랫폼’ 구축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19/08/21 [15:31]

수원시 ‘임신·출산·육아’ 관련 지원을 한 곳에 모아

‘수원시 임신·출산·육아 플랫폼’ 구축

김영아 기자 | 입력 : 2019/08/21 [15:31]

수원시가 임신·출산·육아 관련 지원 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수원시 임신·출산·육아 플랫폼을 구축했다.

 

▲ ‘수원시 임신·출산·육아 플랫폼’ 화면     © 수원시장안구보건소

 

임신·출산·육아 플랫폼에서는 신혼부부 건강검진, 임산부 건강관리, 출산 후 의료비 지원 등 임신·출산·육아 단계별 지원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보건소 홈페이지(https://health.suwon.go.kr)에 접속해 왼쪽 위 배너를 클릭하면 플랫폼 페이지로 연결된다.

 

수원시 임신·출산·육아 플랫폼은 임신 전 임신 출산(모성지원, 영유아 지원) 육아 등 4개 분야(메뉴)로 이뤄져 있다.

 

임신 전’, ‘임신메뉴에는 혼인·임신 전 건강검진, 난임 부부 지원, 임산부 건강관리, 건강보험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 관련 정보가 있다.

 

출산에서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 산후조리비 지원, 선천성 대사 이상 검사·환아 지원, 미숙아·선천성 이상아 의료비 지원 등 정보를 볼 수 있다.

 

육아에는 표준 예방접종, 영유아 건강검진,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영양플러스 사업 내용이 있다.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를 비롯한 복지로,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등 관련 기관 홈페이지와 연결되는 배너도 있다.

 

수원시보건소 관계자는 임신·출산·육아 관련 지원 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유용한 플랫폼이라며 임신·출산을 앞둔 예비엄마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시는 4개 구 보건소에 모자보건실을 운영하며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 체계적인 건강관리·의료비 지원 사업 등을 전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임신·출산·육아 플랫폼’ 구축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