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인덕원~동탄 복선전철’주민설명회 개최
사업개요·추진방향 등 설명, 질의응답 통해 시민 의견 수렴
김영아 기자
광고

인덕원~동탄 복선전철노반 기본설계()에 대한 주민설명회가 지난 20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의왕시,‘인덕원~동탄 복선전철’주민설명회 개최     ©의왕시


한국철도시설공단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설명회에서는 복선전철 기본설계
()에 대한 개요 및 추진방향 등을 설명한 뒤 질의응답을 통해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총사업비 27,190억원이 투입되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사업은 인덕원~동탄을 연결하는 37.1(본선 34.5, 인입선 2.6) 구간으로, 수도권 서남부 지역과 서울 동남부 지역의 광역교통 기능 확충을 통해 다양한 수송수요를 충족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2020년 상반기에 노반 실시설계를 착수하고 2022년 착공에 들어가 2026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으며, 의왕시에는 고천·오전·내손지역에 3개의 정거장이 들어서게 될 예정이다.

 

▲ 의왕시,‘인덕원~동탄 복선전철’주민설명회 개최     ©의왕시


김상돈 의왕시장은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시민 교통편의가 증대되고 수도권의 접근성이 향상돼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기대효과가 나타나게 될 것이라며사업이 계획대로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적인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8/21 [13:53]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의왕시,‘인덕원~동탄 복선전철’주민설명회 개최 관련기사목록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