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섬섬옥수」보다 고운 봉사의 마음 전하다
김리나 기자
광고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주민자치위원장(대표 정두용)은 지난 16일 관내 가마니골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네일아트 봉사를 실시했다.

 

▲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섬섬옥수」보다 고운 봉사의 마음 전하다     ©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매탄1동은 7월부터 9월까지 주민자치 관학 연계 프로그램으로 가족여성회관과 협약하여 지역 주민 10여명을 대상으로 손발 케어섬섬옥수네일아트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강좌 수강생들은 그간 갈고닦은 솜씨를 뽐내며 어르신들의 손톱을 고운 색으로 물들이고 담소를 나누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 날은 특별히 조명래 환경부장관과 염태영 수원시장이 폭염대응 피해예방을 위해 매탄 1동 경로당에 방문해 폭염의 어려움을 청취하는 등 대화의 시간을 가지면서네일아트를 하신 어르신들이 너무 곱다”,“매탄1동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여 어르신들께서 더운 여름을 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입을 모았다.

 

네일아트를 체험한 어르신은평소 손 관리를 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렇게 곱게 손 색칠을 해주니 너무 고맙다. 어릴 때 봉숭아 물 들였던 기억도 새록새록 나면서 옛 추억에 잠길 수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섬섬옥수」보다 고운 봉사의 마음 전하다     ©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지역 주민들이 함께 하며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만들어갈 예정이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8/17 [18:05]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