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정연구원「수원, 미래를 논하다」 제 5회 특별강연을 개최
김원 서울시립대 명예교수 초빙 「미국의 실버타운과 우리의 대응」
김리나 기자
광고

수원시정연구원(원장 최병대)은 지난 718() 오후 2시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김원 서울시립대 명예교수를 초빙해 수원, 미래를 논하다5회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 김원 서울시립대 명예교수 초빙 「미국의 실버타운과 우리의 대응」     © 수원시정연구원

 

수원, 미래를 논하다는 단순 강연의 방식을 넘어 강연자와 연구자가 수원 미래방향에 대한 토론을 통해 수원의 미래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전문가 네트워크를 강화한다는 측면에서 통상적인 강의와는 차별적이다.

이번 제5회 특강은 미국의 실버타운과 우리의 대응이란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이 강연에서 김원 명예교수는 한국도 이제 고령화시대를 겨냥한 다양한 실버타운이 급부상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었으며, 노후생활에 대한 걱정이 점차 사회문제로 커지는 상황에서 실버타운 사업을 재조명할 필요성을 제안하였다.

최병대 수원시정연구원 원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수원시정연구원이 저출산·고령화사회에 노인복지정책 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시정발전을 위해 창조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질문하는 능력을 키워 정책발굴에 지혜를 모으겠다.”고 말했다.

▲ 김원 서울시립대 명예교수 초빙 「미국의 실버타운과 우리의 대응」     © 수원시정연구원

 

금일 강연의 자료는 수원시정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향후 강연내용을 담은 강연집을 출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음 강연은 2019822() 목진휴 국민대학교 명예교수를 모시고, 6수원의 미래를 논하다강연을 개최한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7/22 [17:45]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정연구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