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1박2일 독서캠프’ 참여가족 30팀 모집
용인시, 8월4~5일 청소년수련원서…독서골든벨 ‧ 책 만들기 등 체험
김리나 기자
광고

용인시는 가족 단위 시민들이 책을 통해 소통할 수 있도록 84~5일 용인청소년수련원에서 가족독서캠프를 열기로 하고 25일부터 참여자를 모집한다.

 

▲ 2019 용인시가족독서캠프 포스터     © 용인시도서관사업소

 

방학을 맞아 붐비는 휴가지로 떠나는 대신 온 가족이 책을 읽으며 여유를 즐기고 서로 친밀감을 강화하는 기회를 가지도록 하기 위해서다.

 

대상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 30팀이다. 팀별로 3~5명씩 150명까지 모집한다. 참가자 1인당 1만원의 참가비를 내야 한다.

 

시는 25일 오전10시부터 시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접수받는다.

 

참가자들은 84~5일 용인청소년수련원에서 올해의 한 책 선정도서로 풀어보는 가족 독서골든벨, 가족 풍선 얼굴 만들기, 우리가족 책도장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게 된다.

 

또 권오준 생태 동화작가가 자연에서 배우는 창의력을 주제로 북 토크쇼를 진행하고, 유희재 래퍼가 랩으로 책을 소개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신지영 동화작가의 진행으로 가족사진 가훈 독서명언 등을 담은 우리가족 책 만들기 체험을 하고 캠프 후엔 가족들의 소감을 공유하는 우리가족 독서 다짐식을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독서 체험을 통해 가족만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초등생 자녀를 둔 시민들이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7/20 [08:48]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9 용인시가족독서캠프 관련기사목록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