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년 취업 성공 지원 위한 청년 취업캠프 2기 운영
NCS직업기초능력평가 필기시험 준비반 및 면접 집중반 운영
김리나 기자
광고

의왕시 청년 취업 준비생들의 취업 성공을 돕기 위한 청년 취업캠프가 지난 16일 개강식을 갖고 2기 운영을 시작했다.

 

▲ 의왕시, 청년 취업 성공 지원 위한 청년 취업캠프 2기 운영     © 의왕시

 

지난 5월 성공적으로 운영된 1기에 이어 마련된 이번 2기 캠프는 하반기 공기업 및 대기업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NCS직업기초능력평가 필기시험 준비반과 면접 집중반 등 두 개의 과정으로 나눠 운영된다.

 

NCS직업기초능력평가 필기시험 준비반에는 총 15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16일부터 18일까지 총 10시간에 걸쳐 모의고사 등을 통해 실전 시험을 대비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20명이 참여하는 면접 집중반은 오는 23일부터 82일까지 4회에 걸쳐 총 12시간 과정으로 진행되며, 입사지원서와 면접부분에 집중적인 코칭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 의왕시, 청년 취업 성공 지원 위한 청년 취업캠프 2기 운영     © 의왕시

 

특히, 이번 2기 취업캠프는 기존 프로그램들과 차별화를 두고 소그룹 운영 및 1:1 밀착코칭을 강화해 좀 더 실효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김상돈 의왕시장은취업캠프가 청년 취업준비생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 청년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7/20 [08:14]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의왕시, 청년 취업 성공 지원 위한 청년 취업캠프 2기 운영 관련기사목록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