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유망한 창업기업 발굴해 창업 활동 지원한다”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참여 16개 기업과 협약 체결

김리나 기자 | 기사입력 2019/07/20 [06:21]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유망한 창업기업 발굴해 창업 활동 지원한다”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참여 16개 기업과 협약 체결

김리나 기자 | 입력 : 2019/07/20 [06:21]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 우수한 기술과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를 발굴해 성공적인 창업 활동을 지원한다.

 

▲ 수원시 관내 16개 창업기업 관계자들이 지난 4일 경기도 화성시 YBM 연수원에서 열린 '2019 초기창업패키지 Kick-off 워크숍'에서 다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2019 초기창업패키지사업에 참여할 16개 창업기업을 선발하고, 17일 창업아이템 사업화 지원을 위한 전자협약을 체결했다.

 

지속가능도시재단은 지난 6제품·서비스 개발 동기 개발방안 시장진입·성과창출 전략 대표자·팀원의 역량 등을 평가해 딜러타이어’, ‘아이센테크’, ‘대호테크’, ‘생각기법연구소’, ‘창대이노베이션16개 창업기업(예비 창업자 포함)을 선발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 주관하는 초기창업패키지는 우수한 기술과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집중적으로 지원해 우수한 창업기업을 육성하는 사업이다.

 

선발된 16개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기업당 최대 7500만 원의 사업화자금과 맞춤형 자율·특화 창업 지원 프로그램, 창업 공간 등을 지원한다. 또 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 우수한 창업 기업에는 별도의 투자금을 지원한다.

 

협약에 따라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창업자의 창업아이템이 성공적으로 사업화될 수 있도록 사업화자금과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창업자는 20201월까지 재단이 제공하는 창업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사업계획서에 따라 사업을 수행해야 한다.

 

안상욱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은 초기 창업자들이 안정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제공하고,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면서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창업기업이 탄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