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국내·외 유명 VR/AR기업의 만남의 장 ‘미디어데이’ 기업교류회 개최
해외 VR/AR 전문 미디어 초청 강연 및 VR산업의 비전공유 위한 패널 토론
김리나 기자
광고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2일과 23일 양일간 글로벌 VR/AR 미디어 데이(이하 미디어 데이)’‘NRP 브이튜버 밋업(이하 밋업)’을 개최한다.

▲ 지난 7월1일 열린 3회 밋업모습     © 경기콘텐츠진흥원


이번 행사는 18일부터 23일까지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개최되는 ‘2019 글로벌 개발자 포럼(Global Developers Forum, 이하 GDF2019)의 연계 행사로 경기도문화의전당 내 꿈꾸는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먼저 22일 열리는 미디어데이는 해외 대표적인 VR/AR 미디어기업을 초청해 국내 VR/AR 기업, 산업 관계자와 만나 글로벌 VR/AR 산업 동향 및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다.
초청 연사로는 영국을 기반으로 한 유럽의 대표 VR/AR 미디어사 브이알 포커스’(VR Focus)CEO 케빈 조이스(Kevin Joyce), 중국의 최대 AR 포털 사이트 에이알인차이나’(AR in China)CEO 마이클 장(Michael Zhang) 그리고 일본의 대표 VR/AR 미디어사 모구라 브이알’(Mogura VR)CEO 슌 쿠보타 (Shun Kubota) 등이 참가해 국가 및 대륙별 VR/AR 산업 현황을 발표한다.
또 경기도가 추진하는 국내 가상/증강현실(VR/AR) 기업 육성 사업인 NRP(New Reality Partners)에 참가 중인 란앤파트너스의 안준한 대표가 진행하는 글로벌 패널토론을 통해 VR/AR 산업이 나아갈 방향과 비전도 공유한다. 이밖에 글로벌 시장 진출을 원하는 국내 VR/AR 기업을 위해 해외의 대표 VR/AR 미디어사 등과 교류하는 시간도 예정돼 있다.

이어 23일 개최되는 밋업은 글로벌 VR/AR 생태계 구축을 표방하는 국내외 기업간 교류회로 이번 주제는 브이튜버(VTuber)’ 기술이다. 이 기술은 가상 3D 캐릭터와 크리에이터가 연결돼 가상의 크리에이터가 유튜브를 진행하는 VR/AR 분야 신사업 모델이다. 가상/증강현실(VR/AR) 산업을 비롯한 크리에이터 산업에까지 큰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밋업에는 일본의 대표 브이튜버 키즈나아이(Kizuna AI)’가 소속된 ‘UPD8’의 비즈니스 매니저 시니치로 사다(Sinichiro Sada)와 올해 브이튜버 산업에 1,000억 원 이상을 투자할 예정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기업 그리(GREE)’의 사업총괄 PD 사카타 유토(Sakada Yuto)가 브이튜버 산업의 현황 및 향후 전망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국내 최초의 브이튜버 초이(CHOY)’를 개발해 서비스 중인 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현장에서 실시간 방송을 진해해 온/오프라인 참여자와 소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조한경 경기도 콘텐츠정책과장은 이번 행사는 도내 VR/AR 기업들의 글로벌 네트워킹과 사업화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중 하나라며 역량 있는 VR/AR기업들이 새로운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글로벌 VR/AR 산업 생태계의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VR/AR에 대한 도민 저변 확대를 위해 국내외에서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는 VR 리듬 게임인 비트세이버(Beat Saber)’를 직접 즐길 수 있는 비트세이버 아케이드도 무료 운영한다.

온오프믹스(www.onoffmix.com/event/186376)를 통해 신청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 광교클러스터센터(031-8064-1721 또는 1717)로 하면 된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7/18 [22:36]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