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SK스토아-행복나래, 사회적경제 제품 홈쇼핑 진출 등 판로확대 ‘맞손’
17일 ‘사회적경제기업제품 홈쇼핑‧온라인 유통지원 업무협약’ …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김리나 기자
광고

경기도와 SK스토아, 행복나래가 지난 17경기도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홈쇼핑·온라인 유통지원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 17일 오후 경기도의회 3층 제1간담회실에서 이화영 경기도 평화부지사와 윤석암 SK스토아(주) 대표이사, 김태진 행복나래(주) 대표이사가 ‘(경기도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홈쇼핑·온라인 유통지원을 위한) 경기도-SK스토아-행복나래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기도

 

특히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의 홈쇼핑 진출을 통해 제품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확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실현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협약식은 17일 오후 2시 경기도의회에서 이화영 도 평화부지사, 윤석암 SK스토아대표이사, 김태진 행복나래대표이사를 비롯한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경기도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홍보, 경쟁력 강화, 유통채널 연계 협력지원 사회적가치 창출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사업추진 기타 지역경제 활성화 및 상호발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의 협력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구체적 방안으로 TV홈쇼핑, 온라인몰 등 유통 채널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도는 경쟁력 있는 기업 및 상품을 발굴하고 도내 유망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역할을 하고, 행복나래는 상품개발, 컨설팅, 온라인 입점 등 통합적인 공급관리 역할을 맡는다.

SK스토아는 상품의 성격에 맞춘 적정 시간 대 광고 영상 송출 전문 MD(상품기획자)를 통한 상품기획, QA(품질 테스트) 및 의뢰 시험분석 수수료 감면 혜택 등 홈쇼핑 런칭을 위한 전과정 컨설팅 지원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이 생산한 우수한 제품이 고객들에게 많이 판매될 수 있도록 통합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아울러 이들 3개 기관은 협약 내용인 홈쇼핑 (TV기반) 사업 이외에도 V-커머스(동영상 기반) 분야에서도 협력을 강화,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 경쟁력 강화 및 판로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화영 평화부지사는 사회적경제기업도 시장경쟁력을 갖춰야만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는 물론 사회혁신 주체로 바로 설 수 있다취약계층 일자리 제공 및 수익 환원 등 사회적 가치를 우선하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품 판로도 개척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당부했다.

윤석암 SK스토아대표도 영세한 규모로 판매 확대가 힘들었던 사회적기업들의 경쟁력 강화 및 제품 성공스토리를 만들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사회적기업의 외형적 성장뿐 아니라 질적 성장까지 함께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태진 행복나래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사회적기업이 외형적 성장뿐 아니라 질적으로 성장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7/18 [21:50]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