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수지고 인근에 용인창의과학도서관 건립
용인시, 지하2‧지상2층 연면적 3534㎡ 규모…2021년 개관 예정
김리나 기자
광고

용인시가 수지 지역 시민들의 도서관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수지고등학교 인근인 동천동 172-2 및 풍덕천동 824-1 일대에 용인창의과학도서관을 건립한다.

 

▲ 수지고 인근에 건립될 용인창의과학도서관 투시도     © 용인시

 

용인시는 지난 15일 이곳 4083.5부지에 국비 10억 원을 포함, 115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지하2지상2층 연면적 3534.8규모의 도서관을 건립해 오는 2021년 개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이 도서관에 자료실이나 어린이도서관, 북카페, 동아리실 등은 물론이고, 개인맞춤형 도서 추천이 가능한 도서관 큐레이터 시스템과 맞춤형 스터디를 위한 미디어 테이블 등을 갖출 계획이다.

 

또 도서관 명칭에 걸맞게 과학 부문의 특화 서비스를 위한 공간과 자료를 갖추고 과학교실이나 체험강좌, IT기기를 활용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방침이다.

 

특히 개관 이후 시민들의 수요를 반영해 필요 시 추가로 증축도 가능하도록 설계에서부터 반영키로 했다.

 

이와 관련해 시는 지난 11일 동천동 주민센터에서 30여명의 주민을 대상으로 창의과학도서관 건립을 위한 기본설계 및 실시설계안에 대해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서 주민들은 주차대수 확충과 어린이 시선에 맞는 공간계획 등을 요청했다.

 

시는 연말까지 실시설계용역을 확정한 뒤 착공할 방침이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수지구 일대 시민들의 도서관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건립하는 창의과학도서관이 지역의 랜드마크 도서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7/17 [15:23]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용인시 수지고 인근에 용인창의과학도서관 건립 관련기사목록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