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석 수원시 제2부시장, "폭염 대비 시설물 안전관리 철저히 해달라"
김리나 기자
광고

백운석 수원시 제2부시장은 지난 2일 영통구 구 매탄시장과 숙지공원을 찾아 폭염대비 시설물 안전점검을 했다.

 

▲ 백운석 수원시 제2부시장(가운데)이 조진행 수원시 시민안전과장(왼쪽)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함께 구매탄시장에 설치된 쿨링포그를 안전점검하고 있다.     © 수원시

 

백 제2부시장은 조진행 수원시 시민안전과장 등 관계자 10여 명과 함께 구 매탄시장에 설치된 쿨링포그(Cooling Fog)정상작동 여부와 숙지공원 물놀이장 운영 실태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백 제2부시장은 전통시장과 도심공원은 무더운 날씨 속에 많은 시민이 찾는 곳으로 안전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꾸준한 점검과 안전요원 배치 등으로 시설물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지난해 구 매탄시장에 설치된 쿨링포그는 미세한 물 입자를 특수 제작된 노즐을 통해 분사함으로써 주변 온도를 3~5도 낮추는 시설이다.수원시는 이달 말까지 팔달구 못골시장에 쿨링포그를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올해 처음 개장하는 숙지공원 물놀이장은 8월 말까지 운영된다. 물탱크를 청소하는 매주 월요일과 비가 오는 날은 운영하지 않는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7/04 [16:47]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