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소년재단 설립 10주년 기념, 제2회 청소년비전정책 포럼 개최

청소년 미래정책 발굴을 위한 학계 및 청소년의 다양한 의견 제시

김리나 기자 | 기사입력 2019/06/29 [14:23]

수원시청소년재단 설립 10주년 기념, 제2회 청소년비전정책 포럼 개최

청소년 미래정책 발굴을 위한 학계 및 청소년의 다양한 의견 제시

김리나 기자 | 입력 : 2019/06/29 [14:23]

수원시청소년재단(이사장 홍사준)은 오는 719()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은하수홀에서 재단 설립 10주년을 기념하여 재단의 미션인함께 만드는 청소년행복세상주제로 2회 청소년비전정책포럼을 개최한다.

▲ 수원시청소년재단 설립 10주년 기념, 제2회 청소년비전정책 포럼 개최     © 수원시청소년재단

 

지난해 제1회 청소년비전정책포럼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학계와 관련단체, 청소년이 참가해 대내외 청소년 정책 환경의 변화와 수원시 미래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견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럼에서는 청소년자치연구소 정건희 소장이 청소년 참여를 통한 지역사회 변화에 대해, 모든학교 체험학습연구소 김혁진 연구위원이 청소년 행복지수 향상을 위한 청소년기관의 역할에 대해 각각 발표를맡는다. 이어 좌장으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최창욱 활동참여연구실장, 토론자 행복한심리상담연구소 이재연 소장 동원고등학교 공기택 교사 뿐만 아니라 청소년 대표로 홈스쿨링 생확백서 송혜교(20) 대표 △㈜칠명바이오 공희준(17) 대표가 참여하여 청소년들의생생한 목소리를 들려줄 계획이다.

수원시청소년재단 홍사준 이사장은 청소년을 둘러싼 대내외 환경이 급속도로 변해가는 상황에서, 설립 10주년을 맞은 재단이 추구하는 청소년정책 방향과 추진해야 할 사업들을 모색하고자 포럼을 개최하게 되었다.”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청소년이필요로 하는 정책을 실효성 있게 추진함으로써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체계를 구조화시켜 나가겠다.”고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syf.or.kr) 및 경영지원실(0312180333)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청소년재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