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평생학습관,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참여하는‘평생학습’프로그램 마련
6월 10일부터 ‘2019 여름학기 수강생’ 선착순 모집
김리나 기자
광고

수원시평생학습관이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참여할 수 있는 여름 학기’(7~9)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10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

 

▲ 수원시평생학습관,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참여하는‘평생학습’프로그램 마련     © 수원시평생학습관

 

열린강좌 읽고 쓰는 삶에 관하여

열린 강좌에서는 비판적으로 세계를 탐구하고, 자신의 삶을 성찰할 수 있는 강연이 마련된다. ‘읽고 쓰는 삶에 관하여를 주제로 글쓰기를 위한 독서법’(724), ‘왜 공부하는가’(86) 등을 주제로 정희진 여성학자와 엄기호 문화학자가 강연한다.

 

시민인문학교 제국의 관점에서 본 세계

제국의 개념과 현 세대가 겪고 있는 정치·경제적 변화를 알아보는 강연이다. 엄기호 문화학자가 시진핑과 트럼프 사이에서, 제국의 관점에서 본 세계를 주제로 87~28일 매주 수요일 강연한다.

 

명사특강 삶을 마주할 용기와 인간의 자유의지에 대하여

명사특강’(95)은 사회 각계 명사(名士)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이다. 정유정 작가가 삶을 마주할 용기와 인간의 자유의지에 대하여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밖에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시민들이 함께 학습 계획을 세우고 토론하는 유투공(YouTube+You Too+공부)’, 제철 재료로 여름 별미를 만들어 보는 집밥 탐구생활’, 초등학생 대상 공방 프로그램 뚝딱뚝딱 작은 목수등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연령대별로 선택할 수 있는 다채로운 강좌가 마련된다.

 

‘2019 여름학기 강좌프로그램(강좌)은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earning.suwon.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610일부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평생학습관 1층 반딧불이 상담실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 031-248-9700, 수원시평생학습관 반딧불이 상담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6/05 [23:39]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평생학습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