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경기도교육감, “현장체험 통해 동기 만드는 통일교육 해야”
통일교육원에서‘통일교육 방법론’강의
김리나 기자
광고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지난 17일 통일교육원에서 진행하는저명인사 초청 특강에서 통일교육원 직원과 정책지도자 및 초등교장 연수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통일교육 방법론에 대해 특강을 했다.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현장체험 통해 동기 만드는 통일교육 해야”     © 경기도교육청

 

이 교육감은 “12년 전 오늘은 6.25전쟁으로 끊어졌던 남북철도를 연결해 기관차가 처음으로 남북을 오가는 시범운행을 했던 날이라고 당시 감동을 회상하면서, “그 해 11월부터 열차가 매일 남북을 오고 갔는데, 지금은 단절되어 너무 안타깝다고 소회를 이야기하며 강연을 이어갔다.

이 교육감은 우리는 학교에서 답을 만드는 것에 익숙하고 질문을 만드는 것이 익숙하지 못했다. 우리는 수능에 맞춰 답을 외우는 교육을 했다면서 이것은 교육이 아니다. 교육은 질문을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통일교육도 답을 찾는 것이 아니다. 통일교육은 머리로 하는 것이다. 질문을 통해 동기를 만들어야 한다면서, “경기도교육청은 학생들이 기획하고 준비하는 12일 평화여행, 한반도 평화통일미래센터에서 진행하는 체험학습 등 현장체험을 통해서 학생들이 동기를 갖도록 하는 통일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통일교육원에서‘통일교육 방법론’강의     © 경기도교육청

 

이 교육감은역사는 징검다리처럼 이어지는 것이지 단절되는 것이 아니니, 미래세대와 함께 평화의 길로 뚜벅 뚜벅 나아가자고 이야기하며 특강을 마쳤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5/19 [12:16]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