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휴먼원정대Ⅲ」, 특강 개최
김철민 기자
광고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휴먼원정대(대표 이은경)는 지난 9일 오전 10대회의실에서 평생학습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자 특강을 개최했다.

 

▲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휴먼원정대Ⅲ」, 특강 개최     © 용인시의회

 

이날 특강에는 의원연구단체 회원들과 관계 공무원, 평생교육사, 각 읍··동 주민자치위원장및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현 유네스코 국제평생교육기구(UIL :UNESCO Institute for Lifelong Learning)집행이사로 활동하고 있는아주대학교 최운실교수가 평생학습시대 트렌드와이슈를 주제로 강연했.

 

최 교수는 명품 평생학습도시 용인시로 거듭나기 위한 중장기 발전계획을 제시했으며, 전 세계 평생학습 트렌드와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GNLC : UNESCOGlobal Network of Learning Cities) 선정을 위한 방안 및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학습도시로 거듭나기 위한방향을 제시했다.

 

이은경 대표는 “105만 용인시가 명품 평생학습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발판 마련을위한명강의였다. 앞으로도 평생학습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학습과 관심을 통해 우리 시가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에 선정될 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체계를 조성해 대응하기 바란다며 의지를 밝혔다.

 

▲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휴먼원정대Ⅲ」, 특강 개최     © 용인시의회

 

한편, 휴먼원정대Ⅲ」는 이은경, 하연자, 명지선, 남홍숙, 유진선 의원(5)으로 구성됐으며, 평생교육 관련 기초지식을 습득하여 평생학습과 주민자치 학습동아리연계를 용인시에 적용하기 위한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5/14 [16:00]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휴먼원정대Ⅲ」, 특강 개최 관련기사목록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