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화폐 ‘오색전’ 공식 출시
출시기념 10% 추가 충전 6% 할인 ‘풍성한 혜택’
김리나 기자
광고

오산지역화폐인 오색전이 오산 시민을 대상으로 415일 공식 출시됐다.

 

▲ 오산화폐 ‘오색전’ 공식 출시     © 오산시

 

오산 시민들은 이날부터 스마트폰에 오산지역화폐 앱을 다운로드하여 안내대로 해당 사항을 기입하거나, 지역 은행을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식으로 오색전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오색전은 카드를 통한 결제방식으로 출발한 뒤 하반기에 지류방식 발행도 추가로 검토할 계획이라고 오산시는 밝혔다. 오산시의 올해 오색전 발행 규모는 60억원이다.

 

오산시는 시민들의 오색전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오색전에 현금을 충전할 경우 충전금액의 10%를 추가로 충전하는 혜택을 5월말까지 진행한다. 그 이후부터는 오색전을 사용해 물품을 구매할 경우 구매금액의 6%를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산시는 우선 청년수당과 산후조리비, 직원들의 복지포인트 등 정책지원자금을 오색전으로 지급하고 일반 시민들의 참여를 확대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오색전 출시에 이어 오는 26일 공식 출시기념행사를 열 계획이다.

 

오산시는 오색전 발행에 대비해 지난 41일부터 관내 1만 여 개 업소를 대상으로 가맹점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오산시는 이날 오색전 출시에 맞춰 오색전 시스템을 공급한 코나아이() 조정일 대표이사를 초청해 지역화폐에 대한 전직원 공감교육을 진행했다.

 

▲ 오산화폐 ‘오색전’ 공식 출시     © 오산시

 

곽상욱 오산시장은 지역 소비를 촉진하고 상인들의 매출을 증가시키는 등 골목상권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지역화폐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확신한다.”라면서 오산 시민 모두가 관심을 갖고 참여하셔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함께 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4/16 [18:33]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산화폐 ‘오색전’ 공식 출시 관련기사목록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