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아버지·자녀 놀이프로그램으로 양육 자신감 높여
아버지와 자녀가 함께하는 토요 프로그램 및 전래놀이 프로그램 운영
김리나 기자
광고

의왕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성순)에서 운영한 아버지와 자녀가 함께하는 놀이 프로그램아자(아버지+자녀)! 함께해서 즐거운 토요일이 참석자들의 호평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가족 내에서 아버지의 자녀 양육과 역할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이와 관련한 지역주민의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새롭게 마련됐다.

 

▲ 의왕시, 아버지·자녀 놀이프로그램으로 양육 자신감 높여     © 의왕시

 

프로그램은 관내에 거주하는 5~7세 자녀를 둔 가정 및 초등학교 1~3학년 자녀를 둔 가정 등 총 26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사전 모집에 66가정이 신청하는 등 큰 관심을 모았다.

 

▲ 의왕시, 아버지·자녀 놀이프로그램으로 양육 자신감 높여     ©의왕시


지난
3월부터 413일까지 신체·미술·목공·요리놀이를 주제로 가정에서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활동들로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토요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버지는매주 아이와 함께 다양한 놀이 활동을 하면서 아이와 더욱 친해지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있으면 계속 참여해 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 의왕시, 아버지·자녀 놀이프로그램으로 양육 자신감 높여     © 의왕시

 

이밖에 지난 13일에는 아이들과 함께 노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아빠와 함께하는 전래놀이프로그램이 처음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의왕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가족봉사단 청소년 단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됐으며, 70여명의 가족들이 참여해 8자놀이, 달팽이 놀이 등 전래놀이를 함께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정성순 센터장은아버지와 자녀가 함께하는 토요 프로그램을 통해 아버지의 자녀돌봄 참여가 확대되고, 아버지와 자녀 간 친밀감과 유대감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의왕시, 아버지·자녀 놀이프로그램으로 양육 자신감 높여     © 의왕시

 

한편,‘아빠와 함께하는 전래놀이는 오는 6월에 다시 진행될 계획이며, 프로그램 참여는 의왕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70-4047-1896)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4/16 [18:26]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의왕시, 아버지·자녀 놀이프로그램으로 양육 자신감 높여 관련기사목록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