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위인 마음여행展' 열어
3~4월 수일중·남수원중·수원시청·권선구청·장안구청에서 열려
김리나 기자
광고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가 3월부터 4월까지 정신건강 위인 24인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2019 정신건강위인 마음여행展(전)’을 연다.

▲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위인 마음여행展' 열어     ©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지난 3월 20~22일 수일중학교에서 시작한 ‘마음여행展’은 남수원중학교(4월 3일~5일), 수원시청(4월 8일~12일), 권선구청(4월 13일~19일), 장안구청(4월 22일~26일)에서 이어진다.

 마음여행展에서는 알버트 슈바이처, 마리 퀴리, 존 F. 케네디와 같이 위대한 역사적 발자취를 남긴 이에게도 정신적 어려움이 있었다는 사실과 그들이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었던 비결(성격강점) 등을 볼 수 있다.

 관람객들이 직접 자신의 ‘성격 강점’을 검사해볼 수 있는 체험형 전시회다. 정신건강 위인의 이야기를 기록한 전시물(6개)도 볼 수 있다. 관람객은 전시장에 있는 워크북을 이용해 스스로 성격강점 검사를 하고, 자신의 유형과 같은 위인을 찾아 이야기를 읽으면 된다.

 수원시 보건소 관계자는 “자신의 숨겨진 강점을 찾는 것은 새롭고 흥미로운 일”이라며 “전시회에 성격 강점을 찾고, 같은 유형의 정신건강 위인 이야기를 접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www.suwonmental.org)에서 전시 일정을 볼 수 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3/25 [16:52]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관련기사목록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