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정연구원, 조세환 한양대 명예교수 "제1회 수원, 미래를 논하다" 특강 개최
「水原, 未來를 論하다」 제 1회 특별강연 개최
김리나 기자
광고
수원시정연구원(원장 최병대)은 3월 20일(수) 오후 2시 더함파크 2층 대회의실에서 조세환 한양대학교 명예교수를 초빙해 ‘수원, 미래를 논하다’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개최한다.
▲ 수원시정연구원, 조세환 한양대 명예교수 "제1회 수원, 미래를 논하다" 특강 개최     © 수원시정연구원

최근 급변하는 글로벌 이슈에 수원시가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한 차원 높은 선진도시 행정, 미래지향형 도시를 구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각계각층의 저명인사를 초청한다.
첫 번째 시간으로 조세환 한양대학교 명예교수를 모시고 「수원시의 글로벌 도시경쟁력_지향점과 좌표탐색」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조세환 한양대학교 명예교수는 한양대학교에서 도시공학 박사학위를 취득, 한국조경학회 회장, 한양대학교 도시대학원 원장을 맡았으며, 현재 한국바이오텍경관도시학회 학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수원, 미래를 논하다’는 단순 강연의 방식을 넘어 강연자와 연구자가 수원 미래방향에 대한 토론을 통해 수원의 미래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전문가 네트워크를 강화한다는 측면에서 통상적인 강의와는 차별적이다.
▲ 수원시정연구원, 조세환 한양대 명예교수 "제1회 수원, 미래를 논하다" 특강 개최     © 수원시정연구원

 이 자리에서 조세환 명예교수는 125만명이 거주하는 수원시가 자연처럼 작동하는 초연결성의 도시로 성장하기 위하여 BIo Smart City 개념을 제시하면서 “패러다임의 변화가 혁신적으로 사회구조를 변화시키고, 사회구조는 도시화의 양상을 변화시킨다”며 수원시의 패러다임 변화를 위하여 연구원들의 전향적인 사고변화를 요구하였다.
 최병대 수원시정연구원 원장은 “「수원, 미래를 논하다」 라는 특강 시리즈를 통해 수원시정연구원이 수원시에 정책과 현안문제의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솔루션 뱅크를 넘어 각계각층의 전문가를 연결하는 씽크넷(Think-net) 기능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금일 강연의 자료는 수원시정연구원 홈페이지(www.suwon.re.kr)를 통해 공개되며, 향후 강연내용을 담은 강연집을 출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음 강연은 2019년 4월 18일(목) 오후 2시 서울대 김경민 교수를 모시고, “도시플랫폼 미래” 라는 주제로 제2회 ‘수원의 미래를 논하다’ 강연을 개최한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3/20 [23:11]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정연구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