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체인지업캠퍼스 인명구조요원 양성 교육 실시
수영장 및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인명구조요원 자격증 교육 실시
김리나 기자
광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체인지업캠퍼스 파주캠프 스포츠센터는 수영장 등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인명구조요원 양성교육을 실시, 모두 27명이 교육을 이수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 인명구조요원 양성 교육(기본 이론교육)     © 경기도

 

인명구조요원 자격 취득 과정은 수상활동의 안전성 향상을 위해 해양경찰청 위탁교육 기관인 대한수중핀수영협회에서 주관,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9일까지 진행됐다.

▲ 인명구조요원 양성 교육(구조장비 사용법)     © 경기도

 

주요 교육과정은 기본 이론교육, 각종 구조장비 사용법, 수상안전 및 인명구조법, 응급처치 및 인공호흡, 심폐소생술 등 현장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11개 과정 48시간의 교육이수 후 평가를 거쳐 인명구조요원 자격증을 취득하고, 실질적인 구조 능력을 갖춘 인명구조요원으로 활동할 수 있게 된다.

▲ 인명구조요원 양성 교육(인명구조법)     © 경기도

 

인명구조요원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은 교육과정과 강사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고, 지속적으로 운영되길 희망한다고 수료 소감을 밝혔다.

▲ 인명구조요원 양성 교육(심폐소생술 응급처치)     © 경기도

 

한선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올해 총 44명의 인명구조요원이 배출될 것으로 전망된다“100세 시대에 걸맞는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확대와 더불어 지역 사회가 필요로 하는 전문 인재를 양성해 맞춤형 일자리 창출에 더욱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고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12/26 [09:44]  최종편집: ⓒ 수원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