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사업’ 성과공유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관련 3개 사업 참여한 41개 기관 참석

김리나 기자 | 기사입력 2018/12/14 [06:31]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사업’ 성과공유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관련 3개 사업 참여한 41개 기관 참석

김리나 기자 | 입력 : 2018/12/14 [06:31]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사업성과공유회가 지난 12일 경기경제과학진흥원 혁신실에서 개최됐다.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사업’ 성과공유     © 경기도

 

이날 행사는 지역평생교육 활성화 발전방안 도출을 위한 간담회와 지역 사회 내에서 평생교육 기관 및 단체의 역할과 중요성을 주제로 한 최운실 아주대 교수의 특강 등으로 구성됐다. 행사에는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관련 3개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41개 기관 담당자 50여명이 참가했다.

행사 참가자들은 사업의 활성화 및 발전 방안과 경기도 평생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담당자의 역할 등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평생교육 활성화 사업도내 낙후된 시설 또는 유휴공간을 평생교육 공간으로 조성하는 지역 평생교육 인프라 조성 및 활성화 지원사업’, 소외계층 대상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는 불어라 평생학습 바람’, 평생교육 수혜자가 교육의 성과물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지역 공동체 혁신 프로젝트3개 사업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지속적이고 자발적인 평생학습 기반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올 한해 사업을 통해 19,747명이 교육 혜택을 받았으며, 9곳의 평생교육 시설이 개·보수됐다.

조학수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도내 평생교육 소외지역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교육격차를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한선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본 사업의 성과를 통해 31개 시군의 평생교육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이끌어 내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